반응형

장생포고래박물관 울산여행 아이랑가기 좋은곳

반응형

장생포고래박물관 울산여행 추천 아이랑 가기 좋은 곳!

울산여행 아이랑가기 좋은 장소로 꼽히는 장생포 고래 박물관은 국내 유일 고래 전문 박물관입니다.
실물 고래 골격과 고래잡이 유물, 돌고래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고래박물관으로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의 역사 그리고 고래잡이에 사용되던 포경 유물과 고래 관련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장생포고래박물관 ]

1. 장생포고래 박물관
- 운영시간
- 이용요금
- 오시는 길

2. 장생포 고래 생태체험관
- 운영시간
- 이용요금
-고래생태설명회

3. 기타 울산 여행 장소

    울산여행-장생포고래박물관
    울산여행-장생포고래박물관

    1. 장생포고래박물관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울산 장생포에 국내 유일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였는데요.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후 사라져 가는 고래잡이 포경 유물 수집 및 보존, 전시를 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고래박물관입니다.
    1층 기획전시실, 3층 고래 연구실, 2층 고래 탐험실, 부대시설이 있으며 3층 고래 연구실에서 2층 고래 탐험실로 이어지는 긴 미끄럼틀이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고래잡이의 역사와 실제 고래뼈가 전시되어 있어 더욱 흥미롭고 신기한 고래박물관!

    • 운영시간 : 09:00 - 18:00 (매주 월요일 및 명절 당일 휴무)
    • 이용요금 : 어른 2,000원 /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로 244
    • 주차장 유료
    • 화장실 및 기념품관

    장생포고래박물관
    장생포고래박물관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2. 장생포 고래 생태체험관

    장생포 고래박물관 맞은편 장생포 해양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고래 생태체험관은 2009년 11월 지상 3층 규모로 고래 관련 전통문화 보존 및 해양생태문화체험 기반 조성으로 건립된 공간입니다.
    국내 최초 돌고래 수족관이며 돌고래 이외 바닷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 과거 포경 생활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답니다.
    수족관 이외 2층에는 4D 영상관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입체영상 속에서 고래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 운영시간 : 09:00 - 18:00
    • 이용요금 : 어른 5,000원 / 청소년 및 군인 4,000원 / 어린이 3,000원
    •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위치 동일 & 주차장 동일
    • 고래생태설명회 : 돌고래 먹이를 먹으며 운동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으며 2층 고래 수족관에서 운영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고래생태설명회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고래생태설명회로 돌고래들이 먹이를 먹으면서 운동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11시, 14시, 17시 운영되며 돌고래의 컨디션에 따라 축소 운영될 수 있으며 고래생태 체험관에는 총 4마리의 돌고래가 있습니다.
    장꽃분, 장두리, 장도담, 고장수로 4마리의 돌고래가 돌고래 수족관이 있습니다.
    1층 해저터널 및 해저 쉼터, 2층 고래수족관에서 돌고래의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2층 고래생태설명회 시에는 많은 방문객으로 내부가 복잡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고래생태체험관

    3. 기타 울산 여행지 추천

    울산 장생포 고래 박물관 이외에도 아이와 함께 혹은 울산 여행 즐기기 좋은 여행 장소 추천드리겠습니다.
    울산 하면 울산 대왕암공원을 가장 추천드리며 걷기 혹은 트레킹을 좋아하신다면 울산 슬도 트레킹 코스도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울산 대왕암 공원 출렁다리 산책 방문후기

    [울산여행] 울산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방문 후기 및 송림길 산책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울산여행 다녀왔습니다. 울산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참 많은데 아이들이 대왕암공원에 있는 놀이터를

    yoonar.tistory.com

     

     

    울산 슬도 바닷길 걷기 좋은 트레킹코스 – Round trip 왕복 여행

     

    roundtrip.co.k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