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북면 달천계곡 그늘이 있어 시원한 창원계곡

반응형

창원 북면 달천계곡 나무 그늘, 숲 놀이터가 있는 시원한 창원계곡 달천계곡 소개

 

창원에는 계곡 명소가 나름 좀 있는거 같아요.

마산에 진전용댐, 거락 계곡 그리고 북면에 있는 달천 계곡도 있어서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기 참 좋은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북면 달천계곡' 장소는 천주산을 올라가는 등산 명소로도 유명하고 오토캠핑장도 있으며,

아이들 숲놀이터도 있기 때문에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 같아요.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계곡에서 물놀이는 즐기는 인파가 더 많기 때문에 서둘러서 준비하시거나 아님 오후 늦게~ 잠깐 물놀이만 즐기고 오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창원 북면 달천계곡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감리 산159
주차장, 화장실 O
취사 불가능

창원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달천계곡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좀 걸어 내려다가 보면 나타나는 아이들을 위한 숲 놀이터와 계곡!

숲놀이터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놀이터 구성이 괜찮아서 오면 아이들이 참 잘 노는 장소입니다.

미끄럼틀, 모래놀이 등 아이들의 놀이를 충족시켜줄 숲 놀이터 공간으로 충분하고요.

 

달천계곡 또한 나무 그늘이 너무 좋아서 시원하다 못해 추울 정도랄까요? ㅎㅎ

돌 사이사이로 계곡 물이 흘러내려서 자칫 잘못해서 어퍼 지면 큰 돌이 많아서 다칠 위험이 크기도 하고 물살이 좀 세기도 해서 조심히 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창원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달천계곡

 

 

제가 방문했던 날은 전날 비가 많이 오고 난 뒤라 그런지 계곡에 물이 좀 불어서 물살이 더 센 거 같더라고요.

그만큼 물도 너무너무 시원했었고 말이죠. ㅎㅎ

아이들은 물이 너무 차갑던 말던 물고기도 참고 다슬기도 참고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아이들이랑 물고기를 같이 잡다가 제법 큰 산 메기도 발견했었는데 잡진 못했네요.

 

창원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달천계곡

 

 

 

나무 그늘이 참 시원하고 바람도 시원하고 계곡 물은 더 시원해서 매년 여름에 한 번씩 이따금 방문하는데,

짧고 굵게 놀고 가기 참 좋은 장소인 거 같습니다.

취사는 불가능한 계곡이라서 간단하게 요깃거리 챙겨서 오시면 좋은 그런 북면 달천계곡!

 

창원에 다양한 계곡이 정말 많은데, 북면에 위치하고 있는 달천계곡 하루 시원하게 보내기에는 충분한 장소라 생각 드네요.

 

창원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달천계곡

 

 

아이들이랑 함께 방문하신다면, 숲 놀이터도 있고 계곡도 물이 많이 깊지 않으니 짧고 굵게 놀고 가면 딱 좋은 거 같은 그런 창원 계곡 장소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