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티스토리 저품 겪었던 후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시작으로 점점 더 불태웠던 티스토리 블로그 이야기를 한번 작성해볼까 합니다.
21. 6. 7.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를 작성하고 어떻게 하면 글을 더 잘 쓰게 될지?
더 높은 단가의 광고 수익을 더 올릴 수 있을까? 방문자 수를 어떻게 더 늘릴까? 많은 고민을 했던 거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했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참 적응이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굉장히 간편하고 편해졌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길들여졌던 저는 처음엔 다소 어려움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성공 후기

Hola! 안녕하세요. 윤알라 입니당. 글쎄..........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어요. 한 번에 승인이 되었는데 사실 어떻게 된 건지 갸우뚱 하긴 합니다. 애드 고시라고 할 만큼 정말 어렵다고 하던

yoonar.tistory.com

이번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저품질 탈출' 이야기를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저품질-블로그-탈출
티스토리-저품질-블로그-탈출

줄어든 방문자 수, 줄어든 조회수, 다음에 검색이 안된다면 저품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일같이 하루 한번쯤은 확인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방문자 유입인데요.
유독 그날따라 평소 시간대와 다르게 방문자 수가 너무 적고 게시물 조회수가 없어도 너무 없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다음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는 게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요.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검색하기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검색을 해도 주소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가 검색이 되지 않고 게시글만 보인다면 저품질을 먹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품질을 겪게 되었을때 가장 최근 글을 수정하거나 비공개, 삭제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저품질을 겪은 그 전날 '전세대출' 관련 글을 작성했는데, 그 부분이 문제였는지 해당 게시물을 바로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된다고 하던데 이 방법은 티스토리 타계정까지 다음을 통해 다시 검사(?)를 받게 된다고 하는 말이 많아서 저는 고객센터에 문의는 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은 ai가 필터링을 한다는데 다음의 경우는 사람이 본다는 말이 많아서... 괜히 다른 애드센스 승인받은 계정까지 문제가 생길까 봐 두려워서 문제성의 게시글만 삭제를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가 취한 조치 방법은 다음 사이트 등록에 제 블로그 등록을 요청했는데요.
그랬더니 다음날 사이트 등록을 할 수 없는 블로그이다 라는 답변과 함께 다시 제 블로그가 다음에 주소 검색 시 노출이 되더라고요.

 

이게 무엇인가 싶었습니다.
하루 아침에 순식간에 떨어졌던 조회수와 방문자수가 다시 하루 만에 원상회복되었습니다. -_-

제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겪으면서 했던 방법은 딱 두가지

문제성의 게시글 삭제, 다음 사이트 등록 요청


티스토리-방문자통계-그래프-저품질
티스토리-방문자통계-그래프-저품질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경우는 이랬다 저랬다 하루 만에도 돌아오는 사람들 후기가 참 많던데요.
저 또한 그런 간단한(?) 정도의 저품질을 겪어 보았습니다.
문제성 게시글은 꼭 삭제를 해두시고 다음 저품질을 겪고 나서부터는 다음 노출만 기대하지 말자라고 다짐을 하게 되었고 구글 유입을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적어도 구성 있게 목차, 사진 태그 등 꼼꼼하게 글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작업하기 시작한 방법이 '외부 유입'을 늘리는 방법이었는데요.
거의 버려두고 방치하다 싶었던 네이버 저품질 먹고 버려둔 네이버 블로그에 외부 유입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카페나 네이버 지식인 같은 외부 유입으로 링크도 돌려보았고요.

티스토리-blog-저품질-탈출후기
티스토리-blog-저품질-탈출후기

그냥 순식간에 해결되었던 티스토리 저품질 문제였지만 그 한 번으로 많은걸 느낀 터라 요즘은 다양한 글을 많이 적어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글을 적어보고 애드센스 승인받은 타계정 블로그에도 적용시켜보고 한 가지 주제로 쭉 이어가는 블로그로도 하나 더 키워보고 있고요.

요즘 세상은 디지털 노마드 시대라 블로그 하나만 잘 키워도 짭짤한 수입은 기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이야기를 적는 게 좋아서 시작하던데 이제는 점차 욕심이 생겨서 고수익을 노리게 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고수익은 그만큼 리스크가 또 따르기도 한다는 점 늘 명심하고 좋은 글, 정확한 글을 적는데 더 심혈을 기울여야겠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매일 꾸준히 글을 적고 다음만 노리지 말고 타사이트 유입을 노리는 방법이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음 저품질을 먹고 나면 구글 유입이 확 늘어난다는 말도 있던데 저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말인 것 같네요.
여전히 구글 유입은 어려운... 일단 다들 말하듯 블로그 게시글 1000개 작성을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일상,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글을 적어 봅니다! :)  (0) 2020.03.3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