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주남강유등축제 촉석루 진주성 진주여행 21년 12월 31일까지~

반응형

진주여행 진주 남강 유등축제 2021년 12월 4일~12월 31일까지 진주성 촉석루 유등축제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어 오던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올해 21년 12월 4일부터 열리게 되었습니다.
진주 남강 진주성, 진주교 일대에 화려한 조명이 가득 감싸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매해 굉장히 핫한 축제였는데요.
이번에 진주에 볼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미리 사전예약을 하고 진주남강유등축제 잘 보고 왔습니다.

목차 진주남강유등축제
① 진주 남강 유등축제 '방역 패스'
② 진주 남강 유등축제 '사전예약'
③ 진주남강유등축제 '즐기기'
④ 진주남강유등축제 '운영시간'

    진주남강유등축제-2021년12월4일-12월31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2021년12월4일-12월31일까지

    ① 진주남강유등축제 코로나 '방역 패스' 필수

    방역 패스는 꼭 하셔야 하니 미리 사전예약을 하시거나 백신 패스 전자증명서 혹은 종이증명서 등이 입장이 가능하니 꼭 명심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COOV를 이용한 '전자증명서' 혹은 주민센터, 보건소와 예방접종 도우미, 정부 24등에서 받을 수 있는 '종이증명서'그리고 신분증 뒷면에 부착하는 '예방접종 스티커' 통하여 코로나19 방역 패스를 운영하니 꼭 준비하실 바랍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백신패스
    진주남강유등축제-백신패스-홈페이지출처

    ② 진주 남강 유등축제 사전예약 링크

    진주남강유등축제 방역 패스 그리고 사전예약시스템도 있는데요.
    코로나19 백신 2차 예방접종 완료 일자 입력이 필요한 진주 남강 유등축제 사전예약시스템으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를 지침 하셔도 예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 예약을 통하여 진주 남강 유등축제 방문했었는데요.
    사전예약을 하고 가나 안 하고 가나 사람들이 많아서 입구에서 하나하나 백신 확인을 하고 들여보내 주더라고요.
    정부 방역지침이 그러하니 방역 패스는 잘 지켜야겠지요... 사람이 많은 시간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 사전예약시스템 (yudeung.com)

     

    진주남강유등축제 사전예약시스템

    진주남강유등축제 사전 예약 사이트입니다.

    yeyak.yudeung.com

    진주남강유등축제 즐기기 볼거리 안내

    곳곳을 다 돌아보기에 1시간 이상 소요가 되는 거리이며 구석구석 조명을 예쁘게 설치해둬서 사진도 찍고 하다 보면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입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 점등 시간은 17:00부터 23:00까지 이며 부교 운행시간은 13:00부터 22:00시까지 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명이 있는 해가 저문 시간이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리며 진주성, 촉석루, 진주 남강에 띄어진 연등을 보고 있으면 예쁘고 아름다운 불빛에 한참을 바라보게 되더라고요.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경상남도 유명 문화재 제666호 촉석루

    예로부터 사계절 풍광이 아름답다는 경상남도 진주 촉석루는 강가 바위가 우뚝 솟아 있다고 하여 유래되어 남장대 혹은 장원루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전쟁 시에는 장수 지휘소였으며 평소에는 선비들이 풍류를 즐겼던 명소라고 하는 진주 촉석루!

    촉석루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을 하니 참고하시고 촉석루 아래 자리하고 있는 의암이 있는데,
    여기가 왜장을 껴안고 강에 몸을 던져 죽었던 논개와 관련된 장소라고 합니다.

    진주성-촉석루
    진주-촉석루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산책로를 따라 쭉 걸어 진주성 한 바퀴를 돌면서 다양한 유등, 조명으로 꾸며진 각양각색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진주성 내부에는 국립진주박물관도 있으니 국립진주박물관도 한번 돌아보시면 좋을 거 같고요.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시간만 피해서 잘 방문한다면 편하게 진주 남강 유등축제 즐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첫날이라 그런지 어찌나 사람들이 많던지 사람들 피해 떨어져서 걷는다고 좀 힘들었던 거 같네요.
    워낙 유명한 축제이기도 하고 구석구석 예쁘고 다양하게 꾸며진 장소가 많으니 한 번쯤 가보기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남강유등
    진주남강유등축제-남강유등

    진주 남강 유등축제 임시주차장도 여러 곳에 있는데, 동방호텔(장대 둔치), 진주교(칠암동 둔치), 망경동 남가람 공연, 진주 공설운동장, 신안대로(kbs 방송국 앞), 구 보건소 예정부지, 나불 천북 개 도로에 있으니 임시주차장 위치도 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카페 및 식당가도 몇 군데 있어서 진주 남강 유등축제 둘러보고 식사나 카페에서 쉬기도 좋았던 거 같습니다.
    몇 해 전에도 방문했을 때 낮에는 참 볼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밤에 방문하니 또 조명 때문인지 반짝반짝 참 예뻤던 거 같습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해서 조심히 안전한 여행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

    장소 : 진주성, 남강일원
    점등시간 : 17:00 ~ 23:00
    기간 : 2021. 12. 4. ~ 2021. 12. 31.
    부교 운행시간 : 13:00 ~ 22:00 (편도 요금 2,000원)
    고유제 초혼점등, 수상 등 전시, 백악기 월드 인 진주, 창작등 전시, 조형물 등, 진주성 실크빛 둘레길 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