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년 검은 토끼해! 삼재띠 복들어오는 띠는?

반응형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해! 삼재띠, 복이 들어오는 띠는 무엇일까?

2023년 새해를 맞이하기 전 2023년 무슨 띠의 해인지 2023년 삼재띠 및 복이 들어오는 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2023년 계묘년 띠 ]

1. 12 지신이란?

2. 2023년 띠는?

3. 2023년 삼재띠

4. 2023년 복이 들어오는 띠

    1. 12 지신이란 무엇인가?

    12 지신이란 땅을 지키는 열두 수호신으로 십이지신, 12지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2방위에 따라 상징하는 동물이 다르기 때문에 십이신장, 십이신왕이라고 불리며,
    십이지신을 과거 날짜, 연도, 시간 등을 셀 때 사용하는 십이간지에 포함된 말이라고 합니다.

    12지신 유래는 12 방위에 맞춰 각각 동물을 상징하여 '도교' 방위신앙에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으며,
    12가지 띠를 의미하는 십이지신은 동아시아 및 우리나라 등 각 국가에서 12지신 개념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자 (쥐) → 축 (소) → 인 (호랑이) → 묘 (토끼) →
    진 (용) → 사 (뱀) → 오 (말) → 미 (양)  →
    신 (원숭이) → 유 (닭) → 술 (개) → 해 (돼지)

    설화에 따르면 십이지신은 옥황상제가 열두 동물들에게 달리기 경주를 시켰고 경주에 들어온 순서대로 동물의 순서가 정해졌다고 합니다.
    작은 동물인 쥐가 어떻게 호랑이나 소보다 먼저 들어온 건지.... 그 이야기는 가장 부지런하였던 소가 먼저 출발을 하였는데,
    쥐는 소의 뿔에 매달려 있다가 결승선에서 먼저 뛰어들어 1등을 했다는 설화가 있답니다.
    이렇게 각 동물의 달리기 순서에 따라 12 띠의 순서 따라 나눠지며 12년마다 띠가 돌아가며 띠가 결정된답니다.

    2023년-계묘년-토끼띠
    2023년-계묘년-토끼띠

    2. 2023년 띠는? 토끼띠!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이자 계묘년으로 계묘는 십간의 마지막 계와 십이지간의 토끼인 묘가 만나 계묘년이라고 한답니다.
    토끼띠는 12간지 중 4번째 순서에 해당하며, 토끼띠는 착한 성품을 타고난 이상주의자가 많다고 해요.
    2023년 띠는 토끼띠이지만 검은 토끼띠!
    검은 토끼띠는 이해력이 빠르고 타고난 예술적 재능이 있으며, 안정적인 집중력과 꾸준한 끈기까지 있고 마음을 먹고 시작한 일은 잘 해낸다고 합니다.
    성격 또한 온화하고 인정이 많아 안정적인 교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머리가 좋고 말솜씨 또한 좋아 친화력이 좋아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는 토끼띠라고 하네요. ^^

    2023년-계묘년-토끼띠
    2023년-계묘년-토끼띠

    3. 2023년 삼재띠는?

    9년 주기로 맞게 되는 인생에서 위험한 시기를 삼재라고 하며,
    삼재에 해당되는 첫 해는 '들삼재', 두 번째 해는 '눌삼재'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해는 '날삼재'라고 한답니다.
    들삼재에 해당되면 집안세, 사회운세가 하락하는 시점으로 다양한 변화가 예고되기도 하며,
    눌삼재에 해당되면 부부, 연인과의 이별 수, 이혼수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 날삼재는 이동운이 안 좋고 경제활동, 이사 등 변화가 있어 특히 신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2023년 삼재띠 : 원숭이, 쥐, 용

    2023년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로 2023년은 눌삼재입니다.
    삼재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하여,
    들어온 재난을 잘 이겨내여 대운이 들어오는 복삼재가 될 수도 있기에 아무 탈이 없고 복이 들어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복삼재를 맞는 띠는 '용띠'이기 때문에 삼재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물의 속성 도울 수 있는 물건을 가까이하면 좋다고 합니다.
    검은색의 옷이나 물건 그리고 작은 어항, 가방에 물병을 항상 지니고 다니는 것도 삼재띠인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2023년 복이 들어오는 띠는?

    2023년 복이 들어오는 띠는 뱀, 양, 개띠라고 합니다.

    2023년 복이 들어오는 띠 : 뱀, 양, 개

    뱀띠는 승진운, 문서운, 학업운이 따르며 개띠는 연인운, 재물운 그리고 양띠는 직업운, 재물운이 따를 것이라고 하네요!
    재물, 이직, 연애, 학업 운 등 다방면으로 좋은 운이 들어온다고 하니 현재 추진 중인 것이 있다면 열심히 준비를 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23년-계묘년-토끼띠
    2023년-계묘년-토끼띠

     

    2023년 새해 인사말 계묘년 토끼띠 신년인사

    새해 인사말 신년인사 2023년 새해 계묘년 토끼띠 인사말 2023년 계묘년 토끼띠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럴 때 가까운 지인, 고마운 분들, 회사 및 직장 동료, 친구, 친인척 등 따뜻한 새해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