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매산 등산코스 아이랑 가기 좋은 황매산군립공원주차장

황매산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코스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 시작

작년에 방문했을때 너무 멋진 노을과 석양 볼 수 있었던 황매산!

오랜만에 날씨가 좋아도 너무 좋길래 창원에서 신나는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하늘도 맑고 구름도 높고~ 멋진 하늘 보면서 황매산 도착했을 때 날씨가 얼마나 좋을는지? 잔뜩 기대하며 출발했지요.

아래 사진은 작년 가을에 다녀왔던 멋진 석양 사진을 찍어뒀던 사진이에요.

지금 봐도 사진이 참 멋지네요.

황매산 억새 그리고 노을과 석양이 멋진 가을여행지 포스팅 적었던 글입니다.

황매산 억새 그리고 노을 가을여행지

#황매산 #황매산성 #황매산억새 #가을여행지 #억새 #황매산캠핑장 #노을 #황매산은하수 #언택트여행지 얼마...

blog.naver.com

황매산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코스
황매산 억새와 석양이 멋졌던 날

황매산

• 경상남도 합천군 대병면, 가회면, 산청군 차황면의 경계에 있는 산
  • 높이 1,113m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
  • 주봉우리는 크게 하봉, 중봉, 상봉으로 삼라만산을 전시해 놓은 듯한 모산재의 바위산이 절경이며 그밖에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지와 무지개터, 황매 산성의 순결 바위, 국사당 등이 볼만한 곳이다.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황매산>은 여러 코스가 있지만 만약 아이랑 황매산 등산을 하시게 된다면 가능 쉽고 무난한 코스인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 검색하시고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정상 근처에 주차를 하고 조금만 길을 오르면 정상에 금방 도착합니다.

창원에서 출발할 때만 해도 날씨가 참 좋았는데, 황매산에 도착하니 왜 이리 날씨가 짓궂은 건지... 비가 오락가락하고 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조금 힘들었지만 아이들이랑 기왕 방문한 거 비가 와도 황매산 등산했습니다.

사실 말이 등산이지 너무 쉽고 무난한 코스라 간단히 오르기 참 좋은 언덕 느낌 정도입니다.

황매산 등산코스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 주차하시고 오르는 길도 여럿 있는데요.

저는 이번엔 철쭉 군락지 방면으로 올라갔습니다.

멀리 보이는 시원한 뷰가 어찌나 멋지던지 비가 와서 짓궂은 날씨임에도 황매산 뷰는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아니, 오히려 비가 와서 하늘에 있는 구름이 더 가까이 느껴지고 비, 바람에 부딪히는 풀 바람 소리가 멋졌습니다.

짓궂은 날씨가 주는 또 다른 자연의 위대함은 정말 또 멋지더라고요!

황매산 등산
황매산 등산코스

이렇게 언덕을 조금 오르는 정도의 아주 수월한 코스이기 때문에 아이랑 등산하기 좋은 장소 황매산 추천드릴만 하지요? ㅎㅎ

뷰도 너무 좋기 때문에 아이들이랑 한 번쯤 오시기 참 좋은 장소입니다.

아래는 또 황매산 오토 캠핑장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황매산 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하시다가 산에 오르기도 좋고~

그냥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황매산 등산 하기도 참 좋고요.

그냥 다 여러모로 오시면 홀딱~ 반하게 될 황매산 등산입니다.

황매산 정상 오르는 등산 코스
황매산 등산코스

언덕을 별로 힘들이지 않고 아이들이랑 함께 황매산 정상에 가까워져 올 때마다 시시각각 바뀌는 뷰가 너무 멋지더군요.

8살, 6살 아이들이라 그런지 멋지다고 좋아하고~ 비, 바람에도 꿋꿋하게 오히려 즐거워하고 신나 하면서 황매산 등산을 한 거 같아요.

비가 오락가락 하긴 했지만 다행히 폭우는 오지 않아서 아이들이랑 멋진 황매산 풍경을 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황매산 등산 코스 정상 가는 길
황매산 정상 가는길 풍경

황매산 정상 들려서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황매산 코스도 싹~ 둘러보고 아래 내려오는 길에 황매산에 활짝 피어있던 꽃들도 구경했습니다.

부쩍 코 앞으로 다가온 가을인데, 황매산이 또 억새로 유명한 장소거든요!

지금은 이렇게 꽃이 화사하게 피어있지만 가을엔 또 물결치는 억새가 참 멋진 장소이니 가을 여행지 황매산 추천드리고 싶네요 ^^

황매산 피어있는 꽃
황매산 꽃

벌써 이렇게 핑크 뮬리도 조금 보이던데~ 가을이 되면 아마 더 예뻐지겠죠?

가을엔 역시 핑크 뮬리와 억새, 노을 이 3가지가 아닐까 황매산 억새도 노을도 핑크 뮬리까지 모두 있다는 점....

가을 여행지 및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황매산 정말 추천드려보고 싶은 장소네요^^

이미 워낙 유명한 '태극기 휘날리며' 영화 촬영 장소이기도 한 황매산 꼭 한 번쯤 방문해보기 좋은 한국의 명산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황매산 핑크뮬리

황매산 군립공원

경남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91

황매산 군립공원 (hwangmaesan.kr)

황매산군립공원

경남 합천 황매산, 황매산군립공원, 공원둘러보기, 수목원안내, 주변관광지안내

www.hwangmaesan.kr

비가 그렇게 오고 황매산을 내려오니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또 날씨가 맑아지면서 무지개도 보았던 하루였네요.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황매산 방문해서 아이들이랑 날씨가 짓궂었지만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또 이렇게 멋진 무지개까지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황매산이네요!

가을에는 멋진 억새와 석양, 노을로 유명한 황매산.. 날씨가 더 추워지는 가을이 오면 억새 구경하로 저는 또다시 황매산에 방문해봐야겠습니다.

황매산 무지개
무지개

장미명소 곡성 세계 장미축제 곡성여행 행사 정보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명소 장미축제 곡성여행 행사정보 공연안내!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전남 대표축제 2년 연속 선정되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만에 다시 열렸던 2022년 곡성세계장미

yoonar.tistory.com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서울연등행렬 부처님 행사

부처님 오신 날 5월 27일~29일 대체공휴일 서울연등행렬 부처님 오신 날 행사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로 2023년 5월 29일 월요일이 휴일로 확정되었는데요! 그동안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았

창원 드라이브 코스 불모산 노을 전망대 창원에 이런 곳이?

창원 불모산 드라이브 코스 노을 전망대 정말 뷰가 너무 멋진 장소 추천 창원 드라이브 코스 유명한 곳도 참 많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 모르실 장소라고 생각되는데요. 바로 '불모산 노을 전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