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랑 가기 좋은 함안여행 말이산고분군 인생사진 명소 함안박물관

반응형

아이랑 가기 좋은 함안 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함안박물관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함안 박물관 소개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함안박물관 소개

 

함안 여행 <함안 박물관, 말이산 고분군>

 

함안 말이산 고분군

  • 경남 함안군 가야읍 도항리 748, 함안 박물관 내
  • 입장료 무료

금관 가야와 더불어 가야 문화 대표하는 삼국시대 고분군으로, 아라가야의 유적이며 가야 문화 하면 김해를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함안 말이산고분군은 경주의 고분군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장소인데요.

함안박물관, 함안 군청을 통해 거쳐 오르면 크고 작은 고분들이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말이산 정상과 능선에 줄지어 있어 금방 눈에 띄며 고분군을 오르는 길을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는 산책로 같아서 고분군에 오르기가 수월합니다.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함안 말이산 고분군

함안 말이산 고분의 크기는 다양하고 제각각으로 규모가 제법 크며 직경 25m 이상 대형 고분도 곳곳에서 눈에 띄며,

고분이 말이산 자락에 이어지기 때문에 고분군 정상에서 보는 뷰도 제법 멋집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도 너무 좋아서 푸릇푸릇한 고분군 그리고 맑은 하늘이 너무 멋진 하루였습니다.

뷰가 멋지다고 듣긴 했는데 실제로 보니 뷰가 더욱 너무 멋졌으며 방문객도 많지 않아서 코로나19 여행 장소로도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정상 풍경
함안 말이산 고분군 정상뷰

함안 박물관

함안 박물관 뒤편에는 말이산 고분군도 있고 야외에 고인돌도 전시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함안 지역에서 발견된 유물들로 고분군의 내부를 재현해놓은 것도 있다고 합니다.

1층, 2층으로 말이산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 100여 점 및 일제강점기 시대 유리원판 사진 등 다양한 함안 말이산고분군 역사 및 문화를 알 수 있는 장소라고 해요.

지금은 내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임시휴관으로 내부는 들어갈 수 없어서 바깥에서만 함안박물관 구경을 했네요.

임시휴관은 언제 재개관할지 아직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함안 말이산 고분군 보시면서 함안박물관 관람도 하실 예정이시라면 재개관 여부에 대해 홈페이지 혹은 전화 문의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함안박물관 홈페이지

 

함안박물관

간돌검, 반달돌칼, 돌끌 (STONE DAGGER, SEMILUNAR STONE KNIVES, STONE CHISEL) 시대 : 출토 : 경상남도/함안군 반달돌칼은 곡식을 효율적으로 수확하기 위한 도구로서 돌낫과 함께 농경문화의 대표적인 석제유

www.haman.go.kr

 

가야를 대표하는 유물 밀 갑옷, 배 모양 토기, 집 모양 토기 등이 출토된 곳이기도 하며 40.2m 가야 최대 고분이 있는 장소로 대형 봉분이 줄줄이 있어요.

은근히 둘러보려면 크기도 크고 힘든 함안 말이산고분군!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야외 유물 토출 장소
함안 말이산고분군 야외 유물 발견 장소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함안 박물관
함악 박물관

 

함안 말이산 고분군 사진 찍기 좋은 장소 포인트

함안 말이산 고분군 유명한 또 다른 이유가 인생 사진을 충분히 누구라도 쉽게 찍을 수 있는 아주 멋진 장소라는 점으로,

함안에 유명한 왕따 나무가 있는데 함안 말이산 고분군에서 유명한 포토존이라고 합니다.

그냥 찍어도 사진이 굉장히 잘 나오더라고요.

하나는 소나무 또 다른 하나는 벚꽃나무이던데, 지금도 푸릇푸릇하니 너무 예쁜데 봄에 오면 벚꽃나무가 너무 예쁠 거 같습니다.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사진찍기 좋은 장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저도 함안 말이산 고분군에 가서 유명하다는 왕따 나무 앞에서 사진 몇 장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나무보다는 벚꽃나무 앞에서 찍는 사진이 더 멋진 거 같았고요.

벚꽃나무도 옆면 사진보다는 함안 말이산고분군 보이도록 벚꽃나무 정면 뷰라고 해야 할까요? 그곳이 바로 포인트 같아요.

어떻게 찍어도 사진이 너무 멋지게 잘 나와서 저도 아이들도 신랑도 사진 한 장씩 모두 남겼어요.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 함안 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오셔서 멋진 인생 사진도 한장 남겨보시고 방문객 많이 없는 장소에서 한적한 여행 하셔도 참 좋을거 같네요.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유명한 사진 포인트 벚꽃나무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찍기 좋은 장소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잔디밭도 너무 좋아서 나비도 잠자리도 메뚜기도 많아서 아이들이랑 사람 없는 한적한 장소에서 또 이렇게 즐겁게 하루를 보낸 거 같습니다.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찍기도 정말 좋은 장소이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도 참 좋았어요.

나무 그늘이 왕따 나무밖에 없는 게 흠이라 너무 더운 대낮에는 아직은 날씨가 더우니까 피하시면 좋을 거 같고요.

함안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오르시면 수월하며 함안박물관 주차장에 화장실도 있기에 놀기에는 아이들이랑 가기 좋은 함안 여행 장소로는 최적의 장소 아닐까 싶네요.

함안여행 장소 말이산고분군 아이랑 가기 좋은 함안
함안 말이산 고분군 아이랑 가기 좋은 함안 여행

 

 

황매산 등산코스 아이랑 가기 좋은 황매산군립공원주차장

황매산 아이랑 가기 좋은 등산 코스 <황매산 군립공원 주차장> 시작 작년에 방문했을때 너무 멋진 노을과 석양 볼 수 있었던 황매산! 오랜만에 날씨가 좋아도 너무 좋길래 창원에서 신나는 마음

yoonar.tistory.com

 

 

창원 드라이브 코스 불모산 노을 전망대 창원에 이런 곳이?

창원 불모산 드라이브 코스 노을 전망대 정말 뷰가 너무 멋진 장소 추천 창원 드라이브 코스 유명한 곳도 참 많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 모르실 장소라고 생각되는데요. 바로 '불모산 노을 전망대'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