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 추석교통정보 고속도로통행료면제 10월 1일까지

반응형

9월 27일부터 추석연휴 특별교통대책

국토교통부는 9월 27일 수요일부터 10월 3일 추석연휴 기간 동안 '특별교통대책기간' 정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 가는 길을 위해 추석연휴기간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1일 평균 575만 명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1일 평균 차량대수는 531만 대가 예상됩니다. (전년대비 감소)
더욱 알차게 추석연휴 보낼 수 있는 추석연휴 교통정보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2023 추석연휴교통정보]

1. 차량이동이 가장 많은 날

2.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3. 고속도로 상황 및 CCTV 확인


    차량 이동이 가장 많을 때는 언제일까?

    2023년 추석연휴기간 차량 이동이 가장 많을 것으로 보이는 기간은 < 귀성 출발 추석 전날 9월 28일 목요일 오전 > 보이며 < 귀경 출발 추석 다음날 9월 30일 토요일 오후 >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석연휴기간 이동은 대부분 차량 승용차 이동이 92% 차지하며, 버스 및 철도, 항공, 해운 순으로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연휴기간 '4일' 9월 28일~10월 1일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합니다.
    모든 차량에 대한 통행료 면제이며, 대중교통 버스, 철도, 항공, 해운 등 운행은 늘리며 교통상황 등은 24시간 관리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추석연휴기간 9월 28일(목) ~ 10월 1일(일)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3. 추석연휴 고속도로 상황 및 CCTV 확인

    추석연휴기간 귀성길 차량으로 인해 고속도로 차량 정체에 대한 빠른 정보 및 CCTV 확인을 하고 싶다면 지도맵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고속도로 교통정보 ROADPLUS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ROADPLUS에서는 고속도로 사고 및 정체구간 등 고속도로 별 실시간 CCTV까지 바로 한 번에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ROAD PLUS

     

    ROAD PLUS

    교통안전 홍보채널 --> 원활 (80km/h 이상) 서행 (40~80km/h) 정체 (40km/h 미만) 휴게소 휴게소 사고 사고 작업 작업 날씨 날씨 졸음쉼터 졸음쉼터 전면차단 전면차단 --> 홈페이지 콘텐츠 만족도(교통지

    www.roadplus.co.kr

    출처ROADPLUS-추석연휴교통정보
    ROADPLUS-출처

    CCTV 확인은 상단 CCTV 선택하시면 고속도로별 CCTV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고가 난 곳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정체구간도 볼 수 있어서 CCTV 고속도로 정체일 때 확인하시면 상황을 좀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여 추석연휴기간 혹은 교통정체 중일 때 이용하시면 용이합니다.

    ROADPLUS-CCTV-교통정보ROADPLUS-CCTV-교통정보
    ROADPLUS-CCTV-교통정보

    추석메세지 추석인사말 추석문구모음 추석인사말문구 추천 (tistory.com)

     

    추석메세지 추석인사말 추석문구모음 추석인사말문구 추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추석인사말 추석문구모음 추석 인사말은 내 주변의 아끼는 사람 및 가족, 지인, 친지, 이웃 등 보낼 수 있는 따뜻한 추석인사말입니다. 추석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