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세환급금 찾기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홈택스 환급 받는 방법

반응형

 

국세환급금 찾기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삼쩜삼 홈택스 직접 환급 방법

 

국세환급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국세, 가산세, 체납처분비 같은 세금으로 납부한 금액 중 납부해야 할 세금을 많이 내어 초과 및 착오에 의해 잘못 납부된 경우 납세자에게 되돌려줘야 하는 세액

 

  • 납세자가 세금을 실제보다 더 많이 냈을 경우
  • 중간 예납액보다 내야 할 세액이 적은 경우
  • 납세 한 후 법률의 개정, 감면, 경정결정 또는 부과 취소 등의 이유로 오납으로 처리된 경우

 

미수령 환급금 위와같은 이유 등으로 환급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납세자가 받아 가지 않았을 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국세환급금 본인들도 모르고 있는 미수령 국세환급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로 귀속이 된다고 해요!

심지어 2020년 5월 기준으로 찾아가지 않는 국세환급금이 무려 1434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생기는 이유 

  • 납세자 주소 이전 등으로 통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
  • 국세환급금 발생 사실 자체를 모르는 경우
  • 환급금 수령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소득이 있다면 필수로 내야 하는 세금 중 실제 내야하는 세금보다 더 많이 납부하여 돌려받아야 하는 미수형 국세환급금!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는 홈택스, 민원 24 누리집, 손 택스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오니 이거 혹시 국세환급금 내 이야기인가? 싶은 분들은 빨리 조회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국세환급금 찾기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방법
국세환급금 찾기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방법

 

 

국세환급금 조회 찾는 방법 및 삼쩜삼 국세환급금 확인

 

국세환급금 가장 먼저 '홈택스' 들어가시면 '국세환급금찾기' 서비스에서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 꾸준히 하고 있어서 혹시 모를 숨어있는 국세환급금이 있을까 싶었는데요.

그래서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찾기' 조회를 했는데 홈택스에는 0원이라고 국세환급금이 하나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홈택스 국세환급금찾기 서비스는 <주민번호, 성명>만 적으면 쉽고 빠르게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만약 돌려받을 국세환급금이 있다면 <환급금 상세조회>에서 계좌 등록 후 지급 요청만 하시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그리고 환급금이 발생한 후 1년이 지난 경우에만 홈택스에서 지급이 가능하니 혹시 1년 미만이시라면 '관할 세무서'에 문의를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홈택스 국세환급금 찾기 서비스
홈택스 국세환급금찾기 서비스

 

삼쩜삼 세무 업무 위임 서비스로 환급금 예상 금액 조회하기

 

국세환급금 홈택스 이 외에도 '삼쩜삼'이라고 세무 업무 위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도 쉽게 숨어있는 환급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016~2020년 5년간의 예상환급금액 조회가 가능하고요.

클릭 몇 번으로 아주 쉽고 간단한 게 개인정보 조회 후 환급받을 수 있는 예상금액이 조회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수익을 통해 5년간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241,553원' 금액이 조회되더라고요!

홈택스에서는 조회되지 않던 금액을 삼 쩜 삼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쩜삼' 통해서 한번 더 조회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 수익 등을 통해 생긴 금액은 개인적으로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절차를 하시거나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내고 쉽게 바로 세금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환급금 찾기 삼쩜삼 이용 후기
삼쩜삼 세무 업무 위임 서비스

 

 

반응형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숨어있는 금액 찾아보기

 

삼쩜삼 - 친구가 찾아준 내 환급액

5년치 떼인 세금 돌려 받고 스타벅스 커피까지!

www.3o3.co.kr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홈택스 직접 미수령 국세환급금 환급 신청방법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 수수료를 내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이번 기회에 블로그를 하면서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종합소득세'를 직접 신청해보기로 했습니다.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 기간은 지나서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작성을 하였는데요.

 

국세청 홈택스 인증서 로그인 → <신고/납부> → <세금 신고> → <종합소득세> 메뉴

각자 소득 종류에 따라 '단순경비율 추계 신고서, 분리과세 소득자 신고서, 일반 신고서' 등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잘 체크하심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만 운영 중이고 별 다른 소득이 없는 사람이라 <일반 신고서> →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지났기에 <기한 후 신고 작성> 을 선택하였습니다.

 

홈택스 국세환급금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홈텍스

 

<기한후신고 작성> 선택 후 종합소득세 신고 화면에서 해당 <귀속 연도> 선택 <납세자번호> 조회를 누르면 <나의 소득종류 찾기> 정보가 뜹니다.

나의 소득종류를 모두 선택하고 <업종코드, 수입금액> 확인 후 <기장의무와 신고유형> 알맞게 선택할 뒤 등록하기 버턴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홈택스 국세환급금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세금돌려받기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홈텍스

 

저장 후 다음으로 이동하여 사업소득의 업종코드 별로 체크를 하여 앞에서 확인했던 <총수입금액 및 소득금액 계산> 누르고 <총수입금액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및 입력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업종코드별 수입금액이 지급명세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저장 후 다음으로 이동을 눌러서 금액 등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쭉쭉 계속 저장 후 확인 다음으로 이동을 눌러서 페이지 별로 진행을 쭉~ 하시면 됩니다.

 

 

'납부 <환급>할 총 세액'의 금액이 빼기 <-> 상태이면 환급이며 더하기 <+> 상태이면 납부해야 할 세금입니다.

환급받아야 할 세금이 있는지 등 확인을 하시고 신고 절차에 따른 <동의> 체크 그리고 환급받을 <계좌번호> 입력까지 다 마치면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신고서 작성 완료>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방소득세'까지도 신고해야 하는데요.

이미 자료를 모두 입력하였기 때문에 '지방세' 신고 과정은 <step 2. 신고 내역>에서 <지방소득세 신고 이동> 누르시면 바로 위택스로 이동이 되는데, 

세금 신고 자료가 입력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신고> 누르기만 하면 지방세 신고도 끝이 납니다.

 

 

숨어있는 국세환급금 찾아서 2016~2020년 귀속 연도에 맞게 환급받을 세금 신청을 꼼꼼하게 잘 진행한 거 같아요.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의 경우 신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관할 세무서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당장 환급금을 바로 받지는 못하고 조금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자세한 환급일정과 관련하여서는 신고서 결정 및 환급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는 관할 세무서로 문의하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홈택스 국세환급금 세금돌려받기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시 환급세액

 

생각보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를 하시거나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 사업자분들에겐 꼭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은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소개였습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는 숨어있는 미수령 국세환급금 꼭 한번 조회하셔서 내가 모르는 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건 누가 알려주지 않는 이상 내가 꼼꼼하게 잘 챙기는 방법뿐이거든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일 및 제도 정보 

 

정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일 및 반기 근로장려금 정리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2021년 지급일 및 반기 근로장려금 정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정기 2021년 근로장려금 자

yoonar.tistory.com

 

 

코로나 5차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1인 25만원 정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가구 소득 하위 80% + 1인 가구, 맞벌이 특례적용 5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기로 결정이 되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