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캠핑장 5번사이트 이용

반응형

오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캠핑장 5번 사이트 이용

오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숲나들e 통하여 예약하고 다녀왔는데요.
1박 10,000원 가격이라는 정말 저렴하고 메리트 있는 1박 여행 비용으로 정말 알찬 미니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1박 만원 금액으로 전기도 사용이 가능하고 화장실, 샤워실 온수도 콸콸 잘 나오는 오도산자연휴양림 야영장!

목차 [ 오도산 자연휴양림 ]

1. 오도산

2. 오도산 자연휴양림

3. 오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1. 오도산

오도산은 도선국사가 깨달음을 얻었던 곳으로 오도산이라 한다. 가야산맥 중의 한 산으로 북동쪽에 두무산, 북쪽에 비계산, 서남쪽에 숙성산 등이 있어 가야산의 산각을 이룬다. 오도산의 원래 이름은 '하늘의 촛불'이라는 뜻의 천 촉 산 또는 까마귀머리처럼 산꼭대기가 검다고 해서 오두산이라 불렀다. 그러던 것을 한훤당 김굉필선생과 일두 정여창 선생이 오도산 산하 계곡을 소요하면서 우리나라 유도를 진작시킬 목적으로 유도는 우리의 道라는 뜻에서 오도산으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한다. 오도산은 높이가 1,134m이며 주위에 두무산(1,038m), 숙성산(899m) 등이 솟아 있으며 1982년 한국통신이 오도산 정상에 중계소를 설치하면서 오도산 정상을 약 13m나 깎아내고 중계소를 건설하였고 그때 만든 도로를 이용 일반 승용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8월~10월엔 전국에서 찾아오는 사진작가 분들로 일출(동쪽), 일몰(서쪽) 포인터는 발 디딜 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도산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오도산 경남 합천군 묘산면 반포리 68

오도산은 경남 합천과 거창에 걸쳐있는 산으로 오도산 전망대에는 통신 기지국이 있어 차량을 통해 정상까지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도산 정상은 일출 및 일몰이 유명하며 2000년 새천년기념비가 세워져있는 장소이며,
국내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는 가장 높은산으로 해발 고도 약 1,100m 높이로 일출 및 일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오도산에는 자연휴양림 시설이 있으며 여름 물놀이 장소로도 딱 좋아서 많은 이용객들이 끊이질 않는 합천의 명소입니다.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5번사이트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5번사이트

2. 오도산 자연휴양림

경남 합천군 봉산면 오도산휴양로 398
055-930-3733

오도산자연휴양림 (foresttrip.go.kr)

[오도산자연휴양림

www.foresttrip.go.kr](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68)

 

 

오도산 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및 청소년 수련관, 야영장과 레포츠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오도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오도산 자연휴양림 이용 방법은 선착순 예약정책으로 예약 신청을 숲나들e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우선예약정책 및 바우처우선예약정책 또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도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숲 속의 집 24동
  • 청소년 수련관 1동
  • 물놀이장 8개소
  • 야영데크 81개
  • 취사장
  • 샤워장
  • 화장실
  • 주차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3. 오도산자연휴양림 야영장

오도산 자연휴양림은 심산유곡에서 사계절 흐르는 맑은 물과 천연숲 자연스러운 경관을 보여주는 휴양림으로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국 유일 해발 700m 고산지대 수종이 소나무로 이루고 있는 오도산자연휴양림이며 합천호가 내려다보이는 미녀봉, 유방봉, 오도산 정상까지 9km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야영장의 경우 야영데크 81개 및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실, 전기사용 등 구비시설이 잘 갖춰있습니다.

야영장 데크 크기는 9~16㎡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영휴양림 야영장 5번 사이트 이용 후기

오도산 자연휴양림 5번 사이트는 4인 사용 가능 13㎡ 크기입니다.
4인 가족 성인 2 저학년 2명 사용하기 부족함은 없었지만 미니멀 캠핑으로 딱 좋은 크기 정도?
앞은 계곡이 있고 바로 옆 4번 사이트 말고 다른 사이트와 굉장히 멀리 떨어져 있어서 프라이빗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최신식 화장실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도로 옆에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주차 및 짐을 나르기도 편리한 편입니다.
특별한 불편함이라면 샤워장이 아주 아래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으로 이동을 하거나 산책을 아주 길게 왔다 갔다 한다 생각하고 이동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라이빗한 분위기! 바로 앞에서 짐을 정리할 수 있으며 최신식 화장실 가깝고 좋은 장점은 최고입니다.
다음에 또 오도산자연휴양림 캠핑을 오게 된다면 4, 5번 사이트 다시 선택할 듯싶네요.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오도산자연휴양림-야영장

작은 듯 안 작은 듯 미니멀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분들이라면 꼭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캠핑장!
오도산자연휴양림 야영장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