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거리두기 마스크 해제 비롯하여 전반적인 조정 논의

반응형

코로나19 거리두기 마스크 해제 비롯하여 전반적인 조정 논의 中

정부는 오는 13일 일상회복지원위원회 회의가 서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출현할 가능성을 고려하는 대비책 검토 및 마스크 해제에 대한 전반적인 거리두기 조정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손영래 중앙사고 수습본부(중수본) 사회 전략 반장은 11일 코로나19 대응 백브리핑을 통하여 마스크 착용 해제를 비롯하여 거리두기 전체를 어떻게 할지에 대한 논의에 착수한 상태라고 전했는데요.
포스트 오미크론 체계 및 관련 종합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이 어떻게 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목차 [ 사회적 거리두기 ]

  1. 거리두기 방침
  2. 마스크 해제 언제?

    사회적거리두기-마스크해제
    사회적거리두기-마스크해제

    1.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은 영업시간을 24시간으로 완화하고 사적 모임 인원도 10명까지 입니다.

    • 사적모임 : 전국 10인
    • 운영시간 : 모든 그룹 24시까지 운영
    • 방역 패스 철회
    • 결혼식 / 돌잔치/ 장례식 : 운영시간제한 없으며 접종 구분 없이 299명까지

    현행 4월 17일까지 영업시간 및 사적 모임 기분 부분적 조정 이후 방역 상황과 의료 여력 등을 확인하며 추가적인 완화를 결정하며 앞으로 2주간 코로나19 감소세가 계속 유지되면서 위중증 환자와 의료체계 안정적인 수준을 보이게 된다면 이후 전면적인 조정 검토를 한다고 전했는데요.
    2주간 유행이 감소세로 전환되며 의료체계가 안정적인 수준을 보인다면 실내 마스크 착용 핵심 수칙을 제외한 영업시간 및 사적 모임, 대규모 행사 등 모든 조치 해제를 검토할 계획이라 전했었는데,
    곧 다가오는 거리두기 조정 시점에서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여부가 가장 중점적으로 보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19-사회적거리두기-마스크해제
    코로나19-사회적거리두기-마스크해제

    2. 마스크 해제 시점

    현재 위중증 환자도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낮아지고 있으며 사망자 수도 정점 구간을 지나 감소 추세로 보이고 있으며 중환자 병상 가동률도 60% 정도로 안정적이며 동네 병원 및 의원에서 확진자 대면진료 체계 또한 점차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부는 11일 코로나19 대응 백브리핑에서 '마스크 착용 해제' 비롯하여 거리두기 전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논의에 착수한 상태라 전했었는데요.
    아직 검토 중이지만 유행이 감소세로 전환되고, 위중증 환자 및 의료체계가 안정적인 수준을 보여준다면 실내 마스크 착용을 제외하고 실외 마스크 착용은 해제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찬반이 많이 갈리고 있지만 사실상 실내나 카페 등은 취식 가능한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니 마스크 착용이 이제 거의 해제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가올 거리두기 조정안에서 마스크 착용 여부에 대한 답변을 아마 듣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19 후유증 기침 증상]

     

    코로나19 후유증 기침 증상 치료 완화 정보

    코로나19 격리 해제 후에도 후유증 기침 증상 치료 및 완화 정보 코로나19 확진 이후 격리 해제가 되었지만 코로나19 후유증으로 인하여 불편하신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확진 후

    yoonar.tistory.com

    [코로나19 공동격리자 지원금 정보]

     

    코로나 공동 격리자 지원금 부모 공동 격리자 코로나지원금 신청

    자가 격리 대상 영유아(만 11세 이하) 경우 부모 공동 격리자 신청 및 지원금 정보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가 된다면 다양한 코로나19 관련 생활지원비가 있으니 코로나19 확진자라면 꼭 알아두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