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바백스 교차접종 허용 추친? 미접종자 우선 접종

반응형

다음 달 중순부터 노바백스 접종 시작 접종대상자 미접종자 우선
접종완료자는 교차접종 마련 예정

다음 달 중순부터 미국 제약회사인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맞았던 mRNA 방식의 모더나, 화이자 백신과는 다른 방식인 '유전자 재조합 백신'입니다.
유전자 재조합 백신은 흔히 알고 있는 B형 간염, 자궁경부암 백신에 주로 사용되는 기술 백신 기술입니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미접종자부터 시작할 예정인데요.

노바백스-코로나19-백신접종-미접종자-교차접종
노바백스-코로나19-백신접종-미접종자-교차접종

노바백스 유전자재조합 백신이란?

유전자 재조합 백신은 재조합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하여 체내에서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의 백신이며,
B형 간염, 자궁경부암 백신 등의 제조에 사용되고 있는 기술
주성분이 유럽 등 30개국과 WHO에서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백신과 동일하며 오랜 기간 사용된 백신 제조 플랫폼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예방 효과도 3상 임상실험 결과가 89.7%, 90.4% 정도로 예방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노바백스-코로나19백신접종-미접종자기준
노바백스-코로나19백신접종-미접종자기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효능 효과, 투여 방법?

현재 코로나19 백신 노바백스는 만 18세 이상에서 코로나19 예방 목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게 되는데요.
노바백스 투여 용법과 용량은 0.5ml로 21일 간격으로 2회를 접종하는 방법으로 모더나, 화이자 mRN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백신과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1인용 주사제로 희석, 소분 없이 바로 접종을 할 수 있으며 보관 조건은 냉장 2~8도에서 5개월이라고 합니다.
mRNA 백신 모더나, 화이자와 달리 초저온 보관이 필요 없으며 5개월간 냉장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백신 물류망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긴급 승인을 한 코로나19 모더나, 화이자와 달리 노바백스는 정식 승인 백신

국내에서는 다음 달 중순부터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되며,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미접종자로 의료기관이나 요양병원 입원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재가노인, 중증장애인 등 거동불편자 등 고위험군에게 먼저 사용될 예정입니다.
그 이외 미접종 대상자 중 희망자는 네이버, 카카오 앱 등을 통하여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활용하여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mRNA 방식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1,2차 접종을 받았지만 의학적 사유 등으로 추가접종이 어려운 경우 노바백스 백신을 교차접종받을 수 있도록 내달 중 구체적인 실시 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