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경 교체시기 안경 언제 교체 해야할까?

반응형

Hola!
윤알라 입니당.

 

안경 교체시기, 안경은 언제 교체해야 할까요?

 

안경 교체시기 다들 잘 알고 계신가요? 안경을 착용하다 보면 언제 교체를 해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안경은 계속 착용해도 괜찮아!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는 점!

 

안경은 언제 교체해야 할지 바꿔야 할 상황은 언제일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경은 여러 가지 환경에 의해 시력이 더 떨어질 수 있는데요.

시력 변화에 맞게 안경을 바꿔주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안경 교체 시기

성장기 학생의 경우에는 6개월마다 한 번씩 시력검사 후 안경을 교체해주는 게 좋고요.

성인의 경우에는 6개월 - 1년에 한 번씩은 시력검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안경을 착용했을 때 불편하거나

흐릿하게 보일 때 교체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안경 렌즈를 바꿔야 할 때

닦아도 뿌연 느낌 

안경 렌즈에는 각기 다른 코팅이 있는데 안경닦이로 꼼꼼하게 닦아도 잘 닦이지 않는다면 렌즈의 코팅이 벗겨져

렌즈의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렌즈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요.

*거친 수건이나 옷감으로 닦으면 렌즈 코팅막이 더욱 손상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렌즈가 누런색으로 변했을 때

'황화현상'으로 인해 렌즈의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렌즈가 자외선에 노출이 오래되어 코팅이 벗겨져서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로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현상이라고 해요.

 

불빛이 번져서 보일 때

렌즈를 통과한 빛이 한 곳에 맺히지 못하고 불빛이 번져서 보이는 문제로 렌즈를 교체해야 한답니다.

 

 

 

-안경테 상태

안경테 같은 경우는 관리만 잘해준다면 교체 시기를 정하기는 어려운 거 같아요.

하지만 금속 안경테 도금이 벗겨지거나 잦은 충격으로 인해 틀어진 경우는 교체를 해주는 게 맞다고 하네요.

 

 

-안경 관리

안경 렌즈를 닦을 때는 안경천을 이용해서 닦아주는 것이 좋고 종종 중성세제로 닦아주거나

고온에 노출되면 안경이 열에 의해 수축과 팽창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다고 해요.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안경의 수명

안경의 코받침 높이 하나만으로도 바뀌는 안경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시력 교정 및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인데

올바르지 못한 안경 관리법과 안경 교체 시기를 놓쳐서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적절한 시기에 안경을 교체함으로써 시력을 지킬 수도 있으니 올바른 안경 선택은 참 중요한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