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미크론 증상 및 치명률과 치사율은 얼마나?

반응형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감염 증상 및 치명률, 치사율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하루 만에 49명을 급증하면서 수도권 권역 이외에 지역에서도 전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는 227명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도는 계속 빨라질 것으로 보이며 현재 미국에서도 오미크론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델타 변이를 압도하며 미국 코로나19 지배 종이 된 것으로 나타나며 오미크론 관련 사망자까지 나왔습니다.

목차 [오미크론 증상 및 감염 사례]
① 오미크론 감염 상황
②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코로나19-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코로나19-변이바이러스

    ①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감염 상황 (omicron)

    국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감염된 신규확진자가 49명 급증하면서 21일 2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오미크론 국내 감염자는 33명 발생으로 총 157명이 증가했으며, 해외 유입 사례는 54명 중에서 16명 증가한 70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 오미크론 관련 위중증, 사망자는 없지만 오미크론 감염 후 폐렴으로 악화된 환자는 5명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중 29건은 집단발생 사례이며 나머지 4건은 이란에서 입국한 30대 외국인 유학생과 관련된 사례이며 광주 동구 공공기관 관련 일대를 중심으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집단 발생지 20건은 전북 익산 유치원, 부안의 어린이집이며 현재까지 확인된 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와 의심자 대부분은 '인천 미추홀구 교회' 관련이 있습니다.

    국내는 이런 가운데 미국 내 오미크론 변이 비율이 일주일 새 6배 가량 늘면서 65만 명 이상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연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은 지난달 말까지만 해도 신규 확진자 99.5%가 델타 변이 감염자였는데요.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환자의 미국 내 사망 사례도 처음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오미크론, 지배종 됐다"…미국 첫 사망자 발생 | SBS 뉴스

     

    “오미크론, 지배종 됐다”…미국 첫 사망자 발생

    미국에서도 오미크론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델타 변이를 압도하고 이미 지배종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오미크론 관련 사망자도 나왔습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news.sbs.co.kr

    남아공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된 오미크론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는 현재 빠르게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세계 보건기구 WHO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와 감염 후 완치자도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감염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WHO 사무총장은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보다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일관된 증거가 나오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을 맞았거나 코로나19 감염되었다가 회복한 사람도 다시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지금까지 공식적으로만 집계된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감염자는 2억 7천 200만 명이며,
    코로나19 사망자는 550만명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사망자 가운데 330만명도 올해 발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말라리아, 결핵, AIDS 등으로 사망한 사례를 합친 것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오미크론-감염증상
    오미크론-감염증상

    ② 오미크론 감염 증상

    오미크론은 감염률이 굉장히 높은데요.
    국내 오미크론 발생 사례 중 오미크론 감염자가 식당을 방문했으며 서빙을 하던 A 씨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빙 및 계산을 했는데 1분가량 대면 접촉하는 동안 오미크론 감염된 사례도 있습니다.
    국내 첫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였던 목사 부부를 시작으로 일주일만에 5차 감염까지 확산되고 1분 만에 감염된 역학조사 사례까지 있는 것을 보면 전파력이 정말 어마어마 한 오미크론!

     

    오미크론 대표 증상
    "마른기침, 열, 극심한 피로감"

    오미크론 검출되고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여러 사례를 보면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정도"라고 합니다.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기존 코로나19 증상이였던 후각 및 미각 상실이 나타나는 환자가 없으며,
    인후통도 없으며 마른기침과 열 그리고 극심한 피로감이 증상의 양상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이 상대적으로 약한것 같은 느낌이지만 전파력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 및 코로나19 감염되었다가 회복한 사람도 돌파 감염 사례가 있을 만큼 위험한데요.
    오미크론은 돌연변이 요소를 코로나19 바이러스 보다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치명성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오미크론-빠른-전파력
    오미크론-빠른-전파력

    아직 정확한게 밝혀진 게 없는 오미크론의 전파력, 치명률, 중증 유발률 등 남아공 그리고 미국에서는 우세종이 되었는데요. 아직 국내는 우세종까지는 아니지만 확진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개인위생 및 방역 수칙 잘 지키면서 조심 또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다른 도움 되는 정보

     

    부스터샷 3차 맞아도 코로나19 확진 백신 접종 효과 논란

    코로나19 부스터 샷 접종 후 3일 뒤 오미크론 확진 백신 접종 효과 논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정부는 3차 부스터 샷 추가접종을 강력하게 권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코로나19 예방을

    yoonar.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 4인, 영업시간 9시 제한 강화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 모임 4인, 식당 및 카페 영업시간 9시 제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8,000명 및 위중증 환자가 1,000명에 이르면서 정부는 내일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시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