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식단 음식 조합 건강하게 다이어트 추천 식단 구성

반응형

건강한 다이어트 준비를 위한 다이어트 음식 조합 구성 그리고 다이어트 추천 식단 소개

 

 

여름이 되니까 부쩍 '다이어트'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다이어트 식단'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더라고요.

다이어트는 식단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식단 관리가 참 중요한데요.

예전에 다이어트 한약 한참 챙겨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때도 식단이 참 중요하다고 매일 강요를 했었거든요.

실제로 식단을 골고루 챙겼을때는 한약+식단 힘으로 폭풍 감량을 하기도 했는데, 다이어트 한약 안 먹으니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더라고요. ㅎㅎ

다이어트는 역시 꾸준한 식단 관리 +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는게... 팩트인 거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 음식 조합' 몇 가지를 소개해드려 볼까 해요!

음식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조합을 이용하여 다이어트 식단 구성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아보카도 그리고 녹색잎을 가지고 있는 채소류

아보카도 및 녹색잎을 가지고 있는 시금치, 케일 등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여기에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아보카도 같은 경우는 배고픔을 덜어주는 몸에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으며 채소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을 더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준답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
아보카도 다이어트

 

  • 녹차와 레몬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있는데,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매일 녹차를 4잔 정도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녹차에 레몬즙을 곁들이면,

지방 연소율을 증가시키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 귀리 그리고 호두

다이어트 식단에는 단백질 구성 이외도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해주면 좋은데요.

귀리로 만든 귀리 죽은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여기에 호두를 같이 첨가해서 드신다면 단백질과 섬유질을 추가하면서 더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귀리와 호두의 궁합도 좋답니다.

 

귀리 다이어트
귀리 다이어트

 

 

  • 올리브 오일과 콜리플라워 요리

슈퍼푸드로도 유명한 콜리플라워 생김새는 브로콜리와 비슷하지만 미용과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면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들 추천하는데요.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로 올리브유를 뿌려서 굽는 방법이 맛도 좋고 열량도 높지 않아 좋다고 하네요.

 

 

  • 다크 초콜릿 그리고 아몬드

다이어트할 때 그렇게 단 음식 충동이 강하게 들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진짜 다크 초콜릿 한 조각만 먹어도 그 충동적인걸 넘기기가 좀 수월하거든요.

그리고 다크 초콜릿 자체로는 다이어트에 효과는 없지만 배고픔을 느낄 때 간식으로 한, 두 개 정도 먹어주면 체내에서 음식물이 들어온 걸로 인식해서 칼로리 버닝을 시작해서 다이어트한다고 간식을 패스하시기보단 다크 초콜릿 한 개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거기에 고단백 아몬드를 함께 먹어주면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만족감도 들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초콜릿
다크초콜릿 다이어트

 

  • 연어 그리고 고구마

오메가-3 지방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으로 연어는 훌륭한 오메가-3 공급원으로 손꼽히고 단백질도 들어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품인데요.

고구마를 함께 먹어주면 오메가-3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하며 칼로리는 적은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된다고 하네요. 

 

  • 스테이크와 브로콜리

소고기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스테이크와 브로콜리를 함께 섭취할 시 브로콜리에 있는 비타민C는 스테이크를 먹으면서 섭취되는 철분 섭취에 도움을 주기에 궁합이 좋다고 해요.

 

스테이크 다이어트
스테이크 다이어트

 

 

5대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이 들어가 있어야 몸의 에너지 대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로 하나라도 부족하면 영양 결핍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해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지만 식이섬유 비율도 높여야 하며,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배분하면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높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식단 좋은 음식 조합도 알아보았고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통해 다이어트 성공해보자고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공유 맛있게 다이어트 하자! (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공유 맛있게 다이어트 하자!

Hola! 윤알라 입니당.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공유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게 뭘까요? 운동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이어트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것은 바로 '클린 한 식단' 아닐까 싶어요. 다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