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6000 대 1 청약 경쟁률

반응형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6000 대 1 청약 경쟁률 레지던스로 몰렸다.

 

부동산 시장 부동자금이 이번엔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에 엄청난 경쟁률로 몰렸다고 합니다.

6000:1 청약 경쟁률로 지난 8월 25일~27일 롯데건설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을 받았는데요.

876실 모집 57만5950건이 접수되었으며 평균 657대 1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전용면적 111㎡ 경우는 최고 경쟁률 6049대 1을 기록했으며 13호실 모집에 7만 8000여 명이 몰렸다고 하네요!

부동산 시장 아파트 누르자 생활형 숙박시설 레지던스로 몰리고 있는 부동자금!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결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마감

 

8월 29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당첨자를 발표했으며 관심이 굉장히 뜨겁다고 합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건축법에 따른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호텔 같은 숙박시설에 투숙객 편의를 위한 주방을 갖춘 공간으로 생활형 숙박시설을 운영하려면 숙박업을 신고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아파트 분양 혹은 오피스텔 분양과는 전혀 다를 수밖에 없음에도 부동자금이 어마어마하게 몰린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부동산 업계에서는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형 숙박시설에는 주택 관련 규제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하여 투기 수요가 많이 몰린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결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마감

 

 

저 또한 한번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신청을 해봤는데... 역시나 광탈을 했습니다. ㅎㅎ

특히,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당첨자 경우에는 이제 곧 계약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1차 계약금 1,000만 원 금액을 낸 뒤 한 달 안에 2차 계약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때부터 다른 사람에게 분양권을 되팔 수 있는데요.

이런 전매제한 없는 부분으로 많은 부동산 투기를 위한 부동자금이 몰린 거 같습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결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탈락

 

많은 부동산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는 이번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을 앞두고 전매 방법을 묻는 등 여거 게시물들도 참 많이 보여지고 있는데요.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주거용 사용하는 불법 행위를 적발하면 정부에서 매년 집값 최고 10% 이행 강제금을 물리게 된다고 합니다.

지난 5월에는 레지던스에 숙박업 신고 의무화 내용으로 건축법 시행령을 고쳤으며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면 생활형 숙박 레지던스를 주거용 오피스텔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했습니다.

국도교통부는 분양 사업자가 생활형 숙박시설 레지던스 분양을 할 때는 주거용으로 사용을 할 수 없으며,

숙박업 신고 대상이라는 점을 알려야 한다는 내용으로 관련 법령 개정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결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마감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이전에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서도 이달 초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을 분양했었는데요.

이곳 분양가도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높은 9억 4800만 원~11억 7700만 원이었는데, 

160실 모집에 13만 8,000여 건의 청약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부산시 동구에서는 롯데캐슬 드메르 생활형 숙박시설 분양을 진행했을 때도 1221실 모집에 43만여 건을 접수했었는데요!

이 또한 평균 경쟁률이 356대 1로 5억 원이 웃돈이 붙은 매물도 나왔었다고... 청약 경쟁이 치열했다고 합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결과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요즘은 건설사들이 분양가 상한제 등 아파트 규제를 피해 생활형 숙박시설 레지던스 같은 부동산 틈새시장 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풍부한 유동성 규제가 덜한 상품으로 부동자금이 몰리는 이유라고 하네요.

 

이번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또한 엄청난 청약 경쟁률을 보여줬으며 위치도 주변 여건도 너무 좋은 곳이라 높은 금액대와 가치가 점점 궁금해지는 롯데캐슬 르웨스트 입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정보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방법 신청 전매제한 없는 생숙형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청약 방법 전매제한 없는 생숙형 청약 신청 방법 서울특별시 강서구 위치하고 있는 마곡동 도시개발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으로 이번에 마곡동 <롯데캐슬 르웨스트>

yoonar.tistory.com

 

 

분양권 인지세 납부방법 과세대상 인지세 정보

 

분양권 인지세 납부방법 및 과세대상 인지세법 정보

분양계약서 전매 계약서 부동산 분양권 인지세 납부방법 최근 부동산 분양계약서에 대한 인지세 납부에 대해 정말 말이 많은 거 같아요. 저도 이번에 아파트 분양권 당첨이 되면서 모르고 있던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