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미크론 증상 감기수준 일까?

반응형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증상 감기 수준일까? 오미크론 증상 감기 증상 이외에 복통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급증 추세를 연일 보이고 있으며 2월 17일 중앙 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9만 3135명으로 역대 최다 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위중증 환자는 389명, 사망자 36명이며 코로나19 관련 누적사망자는 7238명으로 확진자 감염 경로 또한 국내 발생이 9만 3045명, 해외유입은 90명입니다.
당분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세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델타 혹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 감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

    1. 오미크론 증상은?
    2. 확진 시 자가격리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1. 오미크론 증상은?

    실제로 오미크론 증상은 많은 분들에게서 공통점으로 발현되는 증상이 있는데요.
    통상 '감기 수준' 정도라고 말하는 오미크론 증상은 어느 수준인지 많은 분들이 말해주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열, 마른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설사, 메스꺼움, 복통, 구토 등

    코로나19 대표적인 증상 중 '발열'이 먼저 나타나면서 기침 및 인후통과 근육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구토와 설사, 복통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사람마다 증상이 다른 편이며 '무증상'도 많기 때문에 오미크론 감염은 감기 수준 정도라고 많이들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초기 증상으로는 목이 아프거나 목이 따가운 증상 > 코막힘과 마른기침 > 몸살 순서로 보통 진행이 되며 가장 흔한 증상 두통, 콧물, 피로감, 재채기 및 인후통, 목통증 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감염은 현재까지 전 국민 40명 중 1명이 걸리는 꼴로 확진자 자가격리, 밀접 접촉자 기준도 많이 완화되었기 때문에 확진자 일반관리군 경우 집에서 스스로 케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자가격리 일반관리군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로 지급되는 보급품이 없기 때문에 체온계 및 진통해열제는 꼭 상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 일반관리군 가이드라인]

     

    코로나19 확진자 재택 치료 방법, 어떻게 해야하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확진자 관련 '재택치료체계'가 새롭게 대폭 개편되었습니다. 일단,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대상자는 '집중관리군' 그리고 '일반관리군'으로 나뉘게 되는데

    yoonar.tistory.com

    오미크론-증상-두통-콧물-목통증-인후통
    오미크론-증상-두통-콧물-목통증-인후통

    오미크론 증상의 경우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달리 미각 상실, 폐 손상 등의 치명적인 수준까지는 이어지지 않는 듯 하다고 전해지는데요.
    오미크론 감염 시 입맛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맛을 보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마른기침, 인후통이 심하여 폐까지 통증이 느껴지는 정도라고 합니다.
    다들 쉽게 말하지만 절대 '단순 감기' 정도의 증상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 숙지해두고 코로나19 감염 대비에 조심하시면서 상비약 정도 챙겨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기?" 실제 걸려 본 오미크론 증상 이렇습니다[궁즉답] (edaily.co.kr)

     

    "감기?" 실제 걸려 본 오미크론 증상 이렇습니다[궁즉답]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 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www.edaily.co.kr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코로나19-오미크론-증상

    2. 확진 시 자가격리 가이드라인

    코로나19 밀접 접촉자 기준 및 자가격리 기간이 완화되어 있는데요.
    밀접 접촉자 기준은 동거인 중 예방접종 미완료자, 감염 취약시설 밀접접촉자입니다.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간 자가격리가 들어가며 만약 동거인 중 확진자가 발병하면 최초 확진자 격리 해제 시 동시 자가격리가 해제됩니다.
    재택치료 또한 집중관리군이 아닌 경우 일반관리군으로 보급 키트가 따로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체온계 및 진통해열제 등과 같은 상비약을 미리 구비해두시는 게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자가격리 방역지침 접종 여부 무관 7일간 변경 9일부터 적용-

    9일부터 확진자 7일간 자가격리하며 접중 여부 무관 (기존 접종자 7일, 미접종자 10일에서 변경) 코로나19 확진자는 9일부터 백신 접종 여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 동안

    yoona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